오늘은 남녀노소 따지지 않고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롤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롤 패드립 고소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는 게임에서 패드립 욕설로 인해 피해를 당하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롤 패드립 고소 전 준비물
1. 욕설이 포함된 게임 화면 캡쳐자료 ( 정확한 시간이 확인되야 합니다.)
2. 함께 게임을 한 친구 및 지인의 진술서 (같이 게임을 하다고 패드립 욕설을 당하는 것을 보았다는 진술)
3. 지인이나 친구가 없이 혼자 하다가 패드립 욕설을 먹었다면 자신의 상대방에게 자신의 신분을 밝힌 후 그만 하라고 경고하는 채팅 화면 캡쳐자료
3. 고소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롤 패드립 고소 방법
1. 경찰서 방문 신고
준비물을 들고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셔서 모욕죄로 고소하시면 됩니다.
고소를 하려면 고소장을 작성해야 하는데, 모욕죄로 고소하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상담 후 신고할 수 있는 창구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수사팀 수사관과 고소사건에 대해 상담한 후, 안내에 따라 고소장을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며칠 뒤 경찰서에서 추가 조사를 위한 연락을 받고, 방문 일자를 조율하신 다음 출석하셔서 상대방이 욕설을 한 구체적인 상황 등에 대해 진술하시면 욕설한 사람에 대한 고소가 일단락 됩니다.
2. 인터넷 신고 방법
인터넷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에 접속하셔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간편 인증 등을 통해 로그인 하시고, 그 후 고소장, 진술서 등을 차례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욕설이 포함된 게임 화면 캡쳐자료와 신분증 등도 시스템에 업로드 해야 하니, 미리 컴퓨터에 저장해 놓으시면 시간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에서 고소장 제출을 마치고 나면 문자메시지를 하나 받으실 수 있고, 그걸 가지고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이미 인터넷으로 고소장을 제출하셨다고 하시면서 전송받은 문자메시지를 보여주고 조금 기다리면 온라인으로 작성하신 고소장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네 받은 고소장 및 증거자료 등을 확인한 후 지장을 찍고 제출하면 고소 절차가 마무리 되고, 며칠 뒤 경찰서에 방문하여 구체적인 고소 경위 등에 대해 진술하면 정상적인 고소 절차가 진행됩니다.
고소 후 절차
경찰서에서 고소 진술까지 마쳤다면, 일단 기다리면 됩니다.
경찰서에서 담당수사관이 상대방이 누군지 확인하는 수사를 할 것이고, 상대방이 누군지 확인되면 그 사람을 상대로 수사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후 수사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담당수사관에게 전화하거나 경찰민원콜센터 182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수사진행상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롤 패드립 고소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게임하다가 욕설 먹어서 열받았던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부디 게임하시다가 욕먹는다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욕설 글이 포함된 게임 화면을 캡쳐하시고 신고 한다고 고지하신 후 고소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글 참고하셔서 얼굴 안보인다고 욕설 막 하시는 분들에게 경종을 울리시길 바랍니다.
댓글